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논란 많은 자동차 연비 산정법 통일

관리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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논란 많은 자동차 연비 산정법 통일

.... 연비 시험기관의 경우 1차 조사는 국토부 산하의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하고 2차 조사는 산업부 산하의 에너지기술연구원·자동차부품연구원·한국석유관리원과 환경부 산하의 한국환경공단 등 4곳에서 하도록 결정했다. 연비 값 허용오차는 국토부 방식(±5%) 대신 산업부 방식(-5%)이 채택됐다. 다만 연비조사를 위한 주행저항 값은 그 동안 업체가 제시하던 방식 대신 국토부에서 직접 확인하는 방식으로 엄격해진다. 주행저항 값은 자동차 운행시 발생하는 공기저항과 도로마찰을 수치화한 것으로 연비에 큰 영향을 미치는 변수이다. ...


[서울경제] 본 기사 보러가기 - 링크 참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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